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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 [ 반품/교환 ] 상품을 수령하고 나니 상품이 심하게 훼손되어 있어요.

    고객님께서 상품을 수령하시기전에 상품이 훼손된 경우에는 한국인삼유통공사(주)에서 100% 부담하여 처리해드립니다.

    1. 수삼의 경우 배송지연으로 인해 상품의 가치를 손실한 경우

    2. 유리제품이 깨진 경우

    3. 액(즙)형태의 상품이 터진경우

    4. 기타 상품이 훼손된 경우

  • [ 반품/교환 ] 유리제품이 깨지거나 액(즙)제품이 터졌는데 어떻게 하나요?

    고객님께서 수령하시기 전 상품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한국인삼유통공사(주)에서

    100% 부담하여 처리해드립니다.

  • [ 반품/교환 ] 생물(수삼)을 반품/교환하고 싶어요

    생물(수삼)의 경우에는 농산물의 특성에 속하는 부분은 단순변심으로 속합니다.

    농산물의 특성(생김새가 사진과 100% 일치 하지 않으며, 흙 토양의 색, 실뿌리의 풍성함등)

     

    생물의 경우에는 배송시 이미 상품의 가치가 현저하게 훼손되므로

    이 경우 왕복배송료와 상품금액의 20% 차감되어 환불해드리고 있습니다.

     

    생물상품은 신중하게 판단하여 주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반품/교환 ] 반품/교환 정보를 수정하고 싶어요.

    반품 및 교환이 이미 시작된 경우에는 불가할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시 회수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반품/교환을 요청하신 후에는 가능한 빠른 시간안에 고객센터 1544-933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반품/교환 ] 반품한 상품의 배송위치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반품한 상품의 배송정보는 고객센터 1544-9334로 요청하시면 상담시 바로 추적하여 안내해드리거나

    운송장번호를 고객님께 안내하여 드립니다.

  • [ 반품/교환 ] 여러 개의 상품을 묶음결제했는데 한 개만 반품하고 싶어요.

    여러개의 상품은 하나만 반품이 가능합니다.

    다만, 단순변심으로 인한 반품시에는 편도 배송료를 차감 후 환불 해드립니다.

    고객센터 1544-933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반품/교환 ] 반품/교환을 취소하고 싶어요.

    고객센터 1544-933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반품/교환 ] 반품요청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반품은 반품 사유에 따라 다음과 같이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1. 구매자 단순변심 : 수삼 - 상품 수령후 익일 이내 (상품가격의 20% 차감) / 제품 -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구매자 반품비 부담)

    2. 표시/광고와 상이 : 상품 수령 후 3개월 이내 또는 사실을 안 날로부터 30일 이내 (판매자 반품비 부담)

     

    * 수삼의 경우 농산물의 특성에 해당되는 부분은 단순변심에 속합니다.

  • [ 반품/교환 ] A/S가 가능한지 알고 싶어요.

    1. 농산물의 경우 (수삼등)

    농산물의 특성한 일부가 상품의 가치가 없을 경우 상품의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보내주시면 해당 부분에 대해서 A/S 해드립니다.

    - 고객님께서 원하실 경우 문제가 있는 상품을 회수/새 상품 발송

    - 해당 부분에 대한 만큼의 환불처리

    - 재주문시 보상

     

    2. 제품의 경우

    제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섭취를 하지마시고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교환하여 드립니다.

  • [ 반품/교환 ] 상품을 교환하기로 협의했는데 새 상품이 오지 않아요.

    상품교환시에는 교환하려는 상품이 수거된 후에 새 상품이 발송됩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 반품/교환 ] 교환 할 경우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교환운송비는 반품의 원인을 제공한 사람이 부담하게 됩니다.

     

    1. 교환운송비 부담여부

    - 구매자 단순변심 :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구매자 교환비 부담

     

    2. 교환운송비 사례

    - 구매자 : 단숨변심, 배송주소지 오류 등

    - 판매자 : 상품하자, 파손배송, 상품 상세정보와 불일치, 오배송 등

    * 농산물의 특성에 속하는 부분은 상품하자에 속하지 않습니다.

  • [ 반품/교환 ] 반품 할 경우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반품운송비는 반품의 원인을 제공한 사람이 부담하게 됩니다.

     

    1. 반품운송비 부담여부

    - 구매자 단순변심 :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구매자 반품비 부담

    - 표시/광고와 상이 : 상품 수령 후 3개월이내 또는 사실을 안 날로부터 30일 이내 판매자 반품비 부담

     

    2. 반품운송비 사례

    - 구매자 : 단숨변심, 배송주소지 오류 등

    - 판매자 : 상품하자, 파손배송, 상품 상세정보와 불일치, 오배송 등

     

    * 농산물의 특성에 속하는 부분은 상품하자에 속하지 않습니다.

  • [ 반품/교환 ] 반품했는데 신용카드 대금이 청구되었어요.

    반품을 하시더라도 판매자가 반품승인을 해줘야 해당 주문이 취소되므로, 신용카드 대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반품승인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판매자가 반품승인 처리를 하게되면 결제하셨던 카드는 자동으로 신용카드 승인취소 처리되며, 주문취소 후 4~5일(토, 공휴일 제외)이 지나면 해당 카드사에서 취소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승인취소에 대한 환불처리는 카드사마다 다소 차이가 있으나, 대게의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1. 대금 출금 전 카드승인취소 : 정상 승인취소됩니다.
    (결제내역이 발생하였어도 실제 청구가 안되는 수가 있습니다.)

    2. 대금 출금 후 카드승인취소 : 익월에 해당 카드사에서 환불처리됩니다.

    카드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자세한 환불방법과 환불일자는 해당 카드사로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 반품/교환 ] 교환/반품을 줄이려면?

    교환/반품 문의를 줄이려면 다음 사항을 반드시 기억하세요.

     

    1. 원하시는 상품의 형태가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2. 섭취, 선물하시는 용도에 맞는지 잘 판단해주세요.

    3. 대부분의 상품에는 상품의 크기가 기재되어있으니 확인해주세요.

    4. 농산물을 제외한 모든 상품에는 성분함량표기가 되어있으니 확인해주세요.

    5. 특별히 사용하실 용도가 있다면 고객센터 1544-9334로 문의하여 상담해주세요.

  • [ 반품/교환 ] 상품을 교환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반품/교환 기간내에는

    언제든지 판매자에게 상품교환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교환은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신청하셔야 하며, 고객센터 1544-933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단, 수삼의 경우 농산물의 특성에 속하는 단순문제에 대해서는 단순변심에 해당될수 있습니다.

  • [ 반품/교환 ] 어떤 경우 반품이 불가능 한가요?

    다음의 경우 반품이 불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인삼유통공사(주)는 공정거래법 준수합니다.

     

    1. 반품요청 기간이 지난경우

    - 구매자 단순변심 : 상품 수령 후 7일이내 (구매자 반품비 부담), 생물(수삼)의 경우 상품을 수령하신 날 다음날까지

    - 표시/광고와 상이 : 상품 수령 후 3개월 이내 또는 사실을 안 날로부터 30일 이내 (판매자 반품비 부담)

    2. 구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특히, 수삼의 경우 보관상의 문제로 인한 상태 악화

    3.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5. 고객주문 확인 후 작업에 들어가는 주문형 상품

    (수삼선물세트, 세척수삼, 수삼의 특별한 포장요청, 제품의 특별한 포장요청 등 별도의 작업이 필요한 경우)

     

     

  • [ 반품/교환 ] 쇼핑몰에서 반품을 신청할 수 있나요?

    반품은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는 결제부분을 처리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반품시에는 상품금액을 환불처리해드려야 하기 때문에 고객센터 1544-9334로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반품/교환 ] 전화로도 반품을 신청할 수 있나요?

    반품 절처가 까다로워 불편하셨죠?

    한국인삼유통공사(주)에서는 전화 한통으로 반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1544-933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반품/교환 ] 반품 수거 요청을 택배사에 직접해야하나요?

    고객센터 1544-9334로 연락을 주시면 택배기사를 집으로 방문하여 수거하도록 해드리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별도로 택배를 발송하실 경우 추가요금이 발생할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여야 합니다.

    반드시 고객센터로 반품 수거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 반품/교환 ] 반품시 맞교환하고 싶습니다.

    상품의 특성상 수령전에 발송하여 맞교환은 불가능 합니다.

    일반적으로 모든상품이 동일한 의류, 가전, 공산품과는 달리 농산물로써 검품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상품은 물류센터로 반입되어 반품팀에서 검품확인이 되어야지만
    시스템상 처리가 가능한 부분으로 상품이 물류센터로 반입되지 않은채 먼저 발송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택배사의 기사분께서 미처 확인하지 못하고 상품을 받아오지 않는 경우도 발생하여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꼭 수령하신 상품이 확인되어야지만 처리가 가능한 부분이니 유의해 주세요.

     

  • [ 반품/교환 ] 반품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고객센터 1544-9334로 전화주셔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님께서 다른 택배를 이용하여 배송을 하게 되는 경우 4,000원 ~ 5,000원이 나올수 있습니다.
    교환 및 반품을 원하실 경우 전화로 접수하여 주시면
    물품을 수거하는 택배기사가 고객님께 연락드리고 가게 됩니다. 택배기사에게 상품만 주시면 됩니다.

     

  • [ 반품/교환 ] 불량/오배송으로 교환하고 싶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된 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상품의 상태가 좋지 않거나 오배송으로 인한 건은 고객센터 1544-9334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고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 반품/교환 ] 교환/반품을 하고싶어요

    교환 및 반품의 경우 수삼의경우 익일이내, 제품의 경우 15일이내 미리 고객센터 1544-933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상품의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교환 및 반품료는 100% 무료입니다.

    생물의 특성상 교환 및 반품을 원하실 경우 받으신 익일이내 의사를 전달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상품의 문제가 없이 상품에 대한 내용이나 설명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단순히 인삼의 굵기나 생김새, 색상, 작은 흠, 상처로 인한 교환 및 반품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고객님의 귀책사유 (단순변심, 상품에 대한 이해부족, 수령 후 방치 등)
    생물의 특성상 기본 "상품가격의 20%" + "배송 왕복비"가 차감되어 환불 됩니다.

    저희 한국인삼유통공사는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준약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합리적이고 타당하게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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